마술 리뷰/마술 카드 (플레잉 카드)

[마술카드 리뷰] 마술 카드의 기본! "바이시클 라이더백" 리뷰

리뷰하비 2021. 10.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술 카드 리뷰 하나 들고 왔습니다!

 

마술을 하는 자라면 누구나 가지고 다니는 카드계의 베스트셀러!

"바이시클 라이더백" 오늘 한 번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

 

카드 케이스 앞면과 뒷면

#이름 : 바이시클 라이더백 레드 (Bicycle Rider Back, red)

#재질 : 바이시클 클래식 종이 (Bicycle® classic cardstock)

#피니쉬 : 에어 쿠션 피니쉬 (Air-Cushion Finish)

#컷 : 스탠다드 컷

#제작사 : USPCC (The United States Playing Card Company)

#가격 : 3,300원

#구매처 : 여러 마술 샵에서 판매중

#여분 카드 : 조커 2장(흑백, 컬러), 광고 카드 2장

 

1. 품질

 

세계적인 플레잉 카드 회사인 USPCC에서 마술사들이 가장 많이 찾는 바이시클 라이더백이니 품질은 우수하고, 모든 점에서 마술 카드의 기준이 됩니다.

하지만 바이시클이 계속해서 좋았던 것은 아닙니다. USPCC에서 공장을 이동할 때, 가끔 크고 작은 문제들이 있었습니다.

특히, 2009년 이전에 신시내티 공장에서 만들어진 바이시클들은 품질이 좋아서 최근에는 한 덱에 5,000~10,000원에 거래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09년부터 2012년까지는 품질 이슈가 있었고, 현재에 와서는 다시 괜찮은 품질을 보입니다.

 

복원력(카드가 처음 상태의 품질로 돌아오는 힘)도 괜찮은 편입니다. 하루에 1시간 정도씩 만지고 잠깐씩 쉬어주면 처음 상태의 품질을 잘 유지해 줍니다. 보통 한 덱으로 연습하면 빠르면 10일까지 길면 3~4주 정도 처음 품질을 유지합니다. 

 

모든 마술 카드들의 도구들이 바이시클 라이더백 기준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좋든 안 좋든 마술을 하고 싶은 분들은 꼭 한 번씩 만져보고 연습해야 할 카드입니다.

 

2. 심미성

여기에서 보실 문양과 핍 (Pip, 숫자 카드의 문양 1개)의 간격이 모두 이제는 표준이 되어서 어디를 가도 비슷한 문양과 J, Q, K와 같은 그림을 보셨을 것입니다.

그림과 문양은 알아보기 쉽게 되어있고,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시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그림 카드(J, Q, K)는 처음봐도 클래식하다는 인상을 주고, 보다 보면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뒷면이 이제 각 카드의 디자인적인 특성이 잘 나타나는데, 바이시클 라이더백은 너무 익숙하지만, 자세히 보면 약간은 기괴한 느낌도 듭니다. 큐피드를 연상시키는 코마 천사가 자전거를 타고 있는 중간 그림에서 각 가장자리 쪽 천사들의 문양을 보면 중성적인 모습으로 있어서 묘합니다. 하지만 보통 카드를 만지면서 이렇게 자세히 볼 일은 없기 때문에 쓸 때는 크게 생각이 안 나서 싫어할 정도는 아닙니다.

 

3. 카드 구성

일반적인 플레잉 카드 구성을 따르고 있습니다.

광고 카드 2장, 조커 카드 2장, 4개 문양의 1~10 숫자 카드, 4개 문양의 J, Q, K 그림 카드로 구성된 56장이 한 덱을 이룹니다.

딱히 이 구성이 마술하기 위해 좋은 것은 아니지만 이 카드는 마술용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플레잉 카드의 용도로 생산된 것이니 이해는 갑니다.

 

4. 가성비

 

현재 USPCC에서 가장 많은 생산량을 자랑하고, 많이 팔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량생산의 장점인 단가가 낮다는 점이 소비자에게 크게 다가옵니다.

아무리 좋은 카드라도 결국은 소모품이기때문에 카드에 돈이 많이 들게 되는데, 3,300원이라는 가격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마술하는데 지장이 없을 정도의 품질이니 말 다 했습니다.

 

한국에서 보통 가성비를 이야기할 때, "그거 먹을 바에 국밥 몇 그릇 먹겠다"라는 말을 하는데 마술계에서는 "그 카드 살 바에 바이시클 몇 덱 산다"라고 이야기할 정도로 가성비의 기준입니다.

 

= = = 총 평 = = =

 

품질 ★

심미성 ★

카드 구성 ★

가성비 

 

총점 ★

" 마술 카드의 기본 중의 기본! 모든 카드 마술의 기준이 되는 카드! "

 

++ 쿠키 글

바이시클 라이더백이 마술 카드의 기준이 되기 때문에 마술 커뮤니티나 마술 카페, 유튜브에서 바이시클이라고 칭하는 것은 바이시클 라이더백을 가르키는 것입니다.

 

바이시클 라이더백은 레드와 블루 두 가지의 색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레드를 리뷰하였는데, 블루는 품질은 모두 동일하고 색만 다릅니다.

 

같은 디자인으로 옐로우, 핑크, 그린 등 다양한 색상이 다른 이름으로 존재하는데 6000원정도로 라이더백보다 약 2배가 높게 가격이 측정되어 있습니다. 이런 다른 색상 가드들은 라이더백과 품질은 동일하지만 광고 카드 대신 마술에서 쓸 수 있는 가프 카드(gaff card)라는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 글

2021.10.10 - [마술 리뷰/마술 카드 (플레잉 카드)] - [마술카드 리뷰] PH 크리에이터가 만든 분홍색이 영롱한 마술 카드, "필트레 핑크" 리뷰

 

[마술카드 리뷰] PH 크리에이터가 만든 분홍색이 영롱한 마술 카드, "필트레 핑크"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술 카드 리뷰 하나 들고 왔습니다! PH가 만들어 낸 카드! 필트레 시리즈의 4번째 시리즈 마시멜로 같은 분홍빛의 필트레 핑크 리뷰 시작합니다. #이름 : 필트레 핑크 (PHILTRE P

reviewhobby.tistory.com

2021.10.17 - [마술 리뷰/마술 카드 (플레잉 카드)] - [마술카드 리뷰] 가성비 3대장 마술 카드! 내구성이 강한 "탈리호 써클백" 리뷰

 

[마술카드 리뷰] 가성비 3대장 마술 카드! 내구성이 강한 "탈리호 써클백"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술 카드 리뷰 하나 들고 왔습니다! 바이시클, 비 덱을 잇는 가성비 3대장! 탈리호 써클백 리뷰 시작합니다. #이름 : 탈리호 써클백 (Tally-Ho circle back) #재질 : 프리미엄 탈리호

reviewhobb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