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뷰하비입니다.
오늘은 마술 렉쳐 리뷰 하나 들고 왔습니다!
멘탈리스트가 되고 싶거나 멘탈 마술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은
기본적으로 봐야 할 Equivoque(에키보크)를 다룬 렉쳐 리뷰 시작합니다.
#장르 : 클로즈업 / 멘탈
#종류 : 스트리밍 렉쳐(강의) 형태
#이름 : EQUIVOQUE (에키보크)
#제작자 : Ryo 마술사
#제작사 : 마술 잡지 ARCANA(아르카나)
#가격 : 30,000원
#구매처 : 마술 잡지 ARCANA(아르카나)
1. 내용 구성 및 감상평
1.1. 수록 목차
1) Equivoque 란?
2) Equivoque의 역사
3) Equivoque 해설
4) Equivoque가 잘 안 됐을 때 대처법
5) Equivoque 연습법
6) Equivoque 활용 마술
1.2. 내용
관객은 자유롭게 선택했다고 생각하지만, 마술사에 의해 선택되는 기술에 관한 설명과 이를 활용한 마술 연출 1가지를 가르쳐 줍니다.
1.3. 감상평
멘탈리스트(멘탈 마술 장르의 마술사)가 되려면 여러 가지 심리 기법과 확률, 화술이 능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중 가장 어렵지만, 이해력이 많이 요구되는 것은 화술일 것입니다. 멘탈(Mental) 마술이라는 장르도 결국은 마술이기에 사람과의 대화가 가장 중요하고, 더더욱 심리를 건드는 것이기에 말하는 법이 중요합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Equivoque(이하 에키보크)는 마술사들의 말하기 방식입니다. 무조건 멘탈 마술에 쓸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이를 잘 활용한다면 일반적인 카드 마술이나 클로즈업 마술들과 섞어서 여러 연출을 고안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렉쳐에서는 에키보크의 기본적인 기술에 관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아주 디테일하게 Ryo 마술사님이 설명을 해주고 실수할만한 부분들을 잘 케어해줍니다.
장점.
1. 디테일한 설명
국내 멘탈리스트 중 가장 유명하신 Ryo 마술사님의 자세하고 디테일한 에키보크 설명으로 에키보크를 사용할 때 실수할 수 있을 부분들을 잘 집어서 설명을 해줍니다. 그리고 Ryo 마술사님만의 5가지 포인트로 아주 간단하면서 핵심만 잘 설명해줍니다.
2. 현재 한국어로 된 국내 유일의 에키보크 렉쳐
멘탈 마술하면 보통 국내에서는 멘탈 렉쳐가 거의 전무해서 해외의 마술 렉쳐나 책을 주로 추천하는데, 그러면 보통 영어로 멘탈 마술을 배우게 됩니다. 영어로 에키보크 같은 순수 멘탈류의 기술을 배우게 되면 한국어로는 표현하기 힘든 지점들이 생깁니다. 하지만, 이번 렉쳐에서는 한국어로 설명하고, 실제로 시연을 하고 다니는 Ryo 마술사님의 노하우로 한국어의 어떤 부분을 어떻게 해야 에키보크로 쓸 수 있는지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사항.
1. 에키보크 기본에만 무게를 둔 렉쳐
멘탈 마술에 대해 이미 깊게 아시는 분이나 공부를 해본 적이 있다면, 알 수 있을만한 내용입니다. 그래서 혹시라도 기초를 더 탄탄하게 하고 싶거나 에키보크를 한국어로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느껴진 적이 있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에키보크의 기본에만 충실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 마술 1개 외에는 응용법이나 활용법은 직접 이 렉쳐를 바탕으로 구성해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에키보크 렉쳐를 통해 새로운 연출을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는 고려해야 할 사항이 될 것입니다.
2. 시연 난이도 및 실전성
2.1. 시연 난이도
마술사가 얼마나 상황에 대해 대담한지(Bold)에 따라 다릅니다.
마술사가 관객을 상대로 주도적으로 상황을 이끌어 나가는 능력이 필요하고, 이러한 점이 부족하다면,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연습을 통해 담력을 키워야 합니다. 많은 멘탈 마술 장르의 기술이나 마술이 이를 필요로 합니다.
즉, 초보자라면 애매하게 어려울 수 있지만, 연습하면 할 수 있습니다. 마술을 해본 사람이라면 포인트만 잘 기억하면 쉬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술을 해본 사람이라면 이미 알게 모르게 쓰고 있을 것입니다.
2.2. 실전성
에키보크를 단독으로도 한 연출을 만들 수도 있지만, 여러 가지 다른 기법이나 기술들을 섞어서 새로운 연출들을 만들어 내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지만, 마술사의 역량에 따라 실제 시연에서의 성공률이 달라집니다. 마술을 시연하다가 관객이 "어?' 하는 상황이 나오는 순간 거의 실패입니다.
즉, 연습이 잘 된 마술사의 경우는 실전성이 좋을 것이고, 렉쳐만 보고 바로 하려는 초보자 분들에게는 약간 실전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추천 인원
추천하는 유형
멘탈 마술을 배우고 싶은 사람
멘탈리스트가 되고 싶은 사람
멘탈을 배우고 싶은데 기초가 무엇인지 배우고 싶은 사람
마술을 하는데 마술사가 어떤 말을 해야 하는지 알고 싶은 사람
사이콜로지컬(Psychological) 포스에서 사용되는 언어적 기법을 배우고 싶은 사람
비추천하는 유형
에키보크에 대해 공부를 따로 해 본 사람
에키보크를 활용한 새로운 연출을 알고 싶은 사람
4. 가성비
정가 30,000원인데 2021년 12월 31일까지 10% 할인된 가격인 27,000원에 아르카나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평소 아르카나 회사에서는 마술사들의 온라인 스트리밍 렉쳐의 가격을 30,0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이번에 나온 단일 렉쳐 30,000원은 약간 비싼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르카나의 노력으로 마술사들의 온라인 스트리밍 렉쳐 가격이 가성비 있게 합리적으로 나오고 있었기에 이런 느낌이 들었던 것이지, Ryo 마술사님의 에키보크 렉쳐의 퀄리티는 가격 값을 합니다. 단, 제가 위의 추천하는 유형의 사람들이 들었을 때의 일입니다. 그 외 비추천하는 인원이 들었을 때에는 비싸다는 인식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기에는 다른 렉쳐와 생각을 했을 때, 평균적으로 약간 비싸다입니다. 그러나 강의 내용을 생각하면 충분히 그 값어치를 합니다.
= = = 총 평 = = =
내용 구성 "국내 정상급의 멘탈리스트 Ryo 마술사의 노하우가 담긴 에키보크 강의"
시연 난이도 및 실전성 "마술사의 역량에 따라 실전 성공률이 달라진다."
추천 인원 "멘탈 마술의 기초를 알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가성비 "약간 비싼 감은 있지만, 내용은 충분히 값어치를 합니다."
"멘탈 마술에 대한 관심이 생긴 분이라면, 꼭 한 번 들어봐야할 멘탈 마술 렉쳐"
++ 쿠키 글
에키보크라고 하니 다소 생소한데 마술을 하신 분이라면 들어봤을 매지션스 초이스(Magician's choice와 동일한 기술입니다. 하지만 렉쳐에서 Ryo 마술사님의 이야기를 듣고 에키보크라고 부르는 것이 좀 더 자연스러워서 여기에서는 에키보크라고 적었습니다.
앞으로 아르카나에서 Ryo 마술사님과 다른 렉쳐들도 할 예정이라고 하니 무척 기대가 됩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좋아요와 댓글을 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인스타 Instagram. @reviewhobby
메일 Mail. reviewhobbyy@gmail.com
##이전 발행 글
2021.10.12 - [마술 리뷰/마술 서적 및 렉쳐] - [마술렉쳐 리뷰] 비쥬얼한 카드 케이스 마술, PH 마술크리에이터의 "오픈(OPHEN) 2.0" 리뷰
'마술 리뷰 > 마술 서적 및 렉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술서적 Howling 리뷰] PH 마술 크리에이터가 2년간의 집필을 열정적으로 끝내고 드디어 출판된 마술책 하울링 (0) | 2022.03.18 |
---|---|
[마술렉쳐 Underspread Cull(언더스프레드 컬) 리뷰] 카드 마술을 한다면 익혀둬야할 기본 기술 (0) | 2022.01.14 |
[마술서적 리뷰] 마술사들은 어떻게 관객에게 카드를 뽑게 만들까? "포스 원" 리뷰 (0) | 2021.10.26 |
[마술렉쳐 리뷰] 비쥬얼한 카드 케이스 마술, PH 마술크리에이터의 "오픈(OPHEN) 2.0" 리뷰 (0) | 2021.10.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