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 리뷰/마술 서적 및 렉쳐

[마술렉쳐 Underspread Cull(언더스프레드 컬) 리뷰] 카드 마술을 한다면 익혀둬야할 기본 기술

리뷰하비 2022. 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뷰하비입니다.

 

오늘은 마술 렉쳐 리뷰 하나 들고 왔습니다!

 

카드 마술에서 대놓고 카드 세팅을 하는 기본 기술을 알고 싶다면 봐야 할 국내 유일의 마술 렉쳐

김슬기 마술사의 Underspread Cull (언더 스프레드 컬) 리뷰 시작합니다.

 

아르카나 마술잡지 Underspread Cull 언더스프레드 컬 by 김슬기 마술 렉쳐 표지
출처. 아르카나 (Arcana)

#장르 : 클로즈업 / 카드 마술

#종류 : 스트리밍 렉쳐(강의) 형태

#이름 :  언더스프레드 컬 (Underspread Cull)

#원안 : 호프 진저(Hofzinser)의 언더 스프레드 컬

#제작자 : 김슬기 마술사 (Seulgi Kim)

#제작사 : 마술잡지 아르카나(Arcana)

#가격 : 12,000원

#렉쳐 시간 : 27분

#구매처 : 마술잡지 아르카나(Arcana)

 

 


1. 내용 구성 및 감상평

1.1. 수록 목차

1) 컬 설명

2) 그립

3) 언더 스프레드 컬 해설

4) 카드 4장, 반덱 컬 해설

5) 팁

6) 활용 마술 시연 및 해설

7) 생각

8) referance

 

1.2. 내용

클로즈업 카드 마술을 시연할 때, 마술사가 관객 앞에서 관객이 모르게 카드를 세팅하는 기술입니다.

 

1.3. 감상평

장점.

1. 한국어로 된 언더 스프레드 컬 마술 렉쳐

카드 마술을 하다가 언더 스프레드 컬을 배우려고 하면 다른 마술 렉쳐에서 필요시 가끔 알려주는 부분 외에는 따로 배울 수가 없고, 유튜브에서도 무료로 찾아볼 수는 있지만 외국어로 된 강의가 많습니다. 그리고 유일하게 국내에서 언더 스프레드 컬의 기술에 대해 알려주는 렉쳐입니다. 

 

2. 손 기술을 특히 연마한 김슬기 마술사의 노하우

김슬기 마술사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말하자면, 카드 마술을 주로 하시는데 특히 손 기술(Sleight of hand)을 이용한 마술에 능하신 분입니다. 손 기술에 대해 진심인 분으로 10년 이상 기술들을 연마했고, 현재는 아르카나의 직원이며, 개인 유튜브를 운영하며 여러 개인 방송에 섭외되어 출연 중입니다. 

 

이번 렉쳐에서 언더 스프레드 컬을 유튜브 무료 강의나 다른 마술 렉쳐에서 잠깐 알려주는 것과는 다른 점들을 많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카메라의 앵글이 다양해서 어디 부분이 가려져야 하고,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디테일하게 알려줍니다.

 

고려해야 할 사항.

1. 초심자에게 맞춰진 강의

카드 마술을 해 본 분이라면 언더 스프레드 컬에 대해 아는 부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렉쳐에서 나온 내용의 대부분을 알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미리 이 강의의 수준이 입문자를 위한 것이고, 심도 깊은 카드 마술을 하는 분들을 위한 강의라고는 생각되지 않아서 자신이 이에 속한다면 고려해야 할 사항인 것 같습니다.


2. 시연 난이도 및 실전성

2.1. 시연 난이도 - 중급

손 기술이라는 것이 하루아침에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쉬운 편은 아닙니다. 그리고 언더 스프레드 컬이라는 기술이 관객이 앞에 있을 때, 자연스럽게 시연하는 것이라 각도나 움직임 등을 좀 더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아서 연습을 최소 일주일은 붙잡고 해야 편안한 템포로 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2.2. 실전성 - 좋음

실전에서 쓸 수 있는 숙련도가 올라가면 활용성이 무궁무진합니다. 이 자체로도 할 수 있는 마술이 있긴 하지만, 그보다는 다른 마술과의 연계성을 통해 마술사의 마술 구성력이 좋아집니다. 


3. 추천 인원

추천하는 유형

카드 마술의 기본 기술을 익히고 싶은 사람

카드 마술의 손 기술을 배우고 싶은 사람

세팅이 필요한 카드 마술 연속적으로 시연하고 싶은 사람

스택을 이용한 카드 마술을 하려는 사람

 

비추천하는 유형

카드 마술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 사람

카드 마술의 손 기술이 좋은 사람

언더 스프레드 컬을 사용 중인 사람


4. 가성비

정가 12,000원인데 가끔씩 있는 아르카나 행사 기간에 구매하면 9,600원에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만, 여기서는 정가 기준으로 가성비를 따져보겠습니다.

먼저 국내에 유일한 언더 스프레드 컬 강의라는 점과 손 기술에 대해서만 10년을 연구하고, 연습한 김슬기 마술사의 디테일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이 렉쳐의 강점입니다. 그리고 이 기술은 카드 마술을 한다면 한 번쯤 들어보거나 익혀봐야 할 것이기에 한국어로 된 강의가 필요하다면 구매해야 합니다.

이러한 조건들을 고려했을 때, 커피 2~3잔의 가격으로 평생 쓸 수 있는 기술을 배울 수 있으니 가격은 소비자에게 합리적으로, 가성비 있게 나왔다고 느껴집니다. 

 

= = = 총 평 = = =

 

"카드 마술을 한다면 피해 갈 수 없는 손 기술 중 하나인 마술을 국내에서 배울 유일한 기회"


++ 쿠키 글

혹시 해외의 언더 스프레드 컬류의 손 기술을 배우고 싶으시다면, Kostya kimlat 마술사의 Roadrunner Cull 마술 렉쳐를 추천합니다. 렉쳐는 총 2편으로 $85이고, 1, 2를 따로 구매하신다면 각 $45입니다. Kosya의 인터넷 마술 샵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김슬기 마술사는 현재 개인 유튜브에서 타짜의 기술을 직접 보여주는 컨텐츠를 많이 하였는데, 직접 유튜브로가서 감상하시면 놀라운 기술들을 많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좋아요와 댓글을 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인스타 Instagram. @reviewhobby 

메일 Mail. reviewhobbyy@gmail.com

 

##이전 발행 글

 

 

[마술 렉쳐 EQUIVOQUE(에키보크) 리뷰] 멘탈 마술의 기본이 되는 언어적 기술을 담은 마술 렉쳐(강의

안녕하세요~ 리뷰하비입니다. 오늘은 마술 렉쳐 리뷰 하나 들고 왔습니다! 멘탈리스트가 되고 싶거나 멘탈 마술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은 기본적으로 봐야 할 Equivoque(에키보크)를 다룬 렉쳐 리

reviewhobby.tistory.com

 

 

[마술렉쳐 리뷰] 비쥬얼한 카드 케이스 마술, PH 마술크리에이터의 "오픈(OPHEN) 2.0"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술 렉쳐 리뷰 하나 들고 왔습니다! 카드 케이스의 플랩이 찢기고, 복구되고 카드 케이스 플랩에 그린 그림이 변하는 마술! 오픈 2.0 리뷰 시작합니다. #장르 : 클로즈업 / 카

reviewhobby.tistory.com

 

반응형

댓글